문화예술공간

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회관

단양읍 중앙1로 32번지에 위치하고 있고, 1986. 4. 15일에 준공되었으며, 740석 규모의 좌석이 있기 때문에 대형 행사를 치를 수 있다. 어린이집의 재롱잔치에서부터 학교 서클의 공연, 군민들을 위한 영화상영, 그리고 시 낭송회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문화예술회관은 정부시책에 의해 전국 시·군 단위에 설치된 다목적 공간으로 단양군에서 현재 가장 많은 공연활동이 전개되고 있다.


단양 · 매포 청소년 문화의 집

단양,매포 청소년 문화의 집

단양 청소년 문화의 집은 청소년과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약 27가지의 유익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활용과 자신의 창의력과 문화적 소양을 개발하며 심신을 수련할 수 있는 지역 문화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단양읍 수변로 82번지에 위치하며, 청소년들과 일반인들에게 개방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해서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것들은 청소년들에게 문화활동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매포 청소년 문화의 집은 매포읍 평동4로 107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남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청소년 문화 활동과 급변하는 사회의 각종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이름 하였지만 청소년과 일반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매포 청소년문화의 집 합창단 소속 중창단 "꾸마"의 경우에는 2004년 2월 6일 KBS 청주방송국에서 개최된 "열려라 동요 세상"에 출연하여 솜씨를 뽐내기도 하였다.


수변무대

수변무대

양백폭포(인공)을 마주하고 있는 남한강변의 야외무대로 다양한 공연활동이 가능하다. 사람들은 이를 수변 무대라고 부르고 있으며,문화예술회관과 함께 군민에게 가장 많이 애용되는 공간 중의 하나이다.